스타트업에서 Data driven PM으로 일한 지 4주 차가 끝나간다. (첫 직장이다....)
3주 차까지 열심히 온보딩만 받다가 4주 차 드디어 첫 태스크가 주어졌다!!!!
유저 리텐션을 상승시키기 위해 3팀이 함께 방법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일단 팀 내에서 주어진 태스크는 앞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는데
이 부분에서 스스로에게 아쉬운 점이 많이 남아있다.
지난날들을 돌이켜 보아도 토픽이 정해지면 introduction & related work 조사가 우선이었는데
뭐가 그리 급했는지 AS-IS에 대한 파악이 매우 부족하였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해결책을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이러한 부분에서 피드백을 듣고 수정한 다음 재미팅을 잡는 방향으로 되었다 ㅠㅠㅠ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업무의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어야 할 것 같다.
"AS-IS 파악 -> AS-IS에서 부족한 점 &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to do list로 정리 -> To do list 역할 배분 -> data driven decision making -> implementation or and so on"
"implementation or and so on" 파트에는 많은 것이 들어가 있지만 추후에 다시 한번 이야기할 수 있기를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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